魔鏡歌詞網
魔鏡歌詞網 > 日韓歌手 > Zia( 지아 ) > Difference

Zia( 지아 )


專輯歌曲
專輯介紹
專輯列表

 
 
 
 

【 Difference 】【 韓文 】【 2010-08-06 】

專輯歌曲:
1.只有笑...

2.時間啊 拜託你(Feat.See-Ya 妍智)

3.不感

4.想要相信

5.不..要走

6.請教我愛 (Feat.K-Will)



專輯介紹:

그녀만이 보여줄 수 있는 『차이』를 느껴볼 시간..

『변화』를 입고 돌아온 지아 새 미니앨범 [DIFFERENCE]

풍부한 감성과 폭발적인 가창력으로 팬들의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지아가 드디어 새 미니앨범 [DIFFERENCE]로 컴백, 팬들 곁으로 다시 돌아온다.

『물끄러미』, 『터질 것 같아』, 『술 한잔 해요』 등 발표하는 곡들마다 특별한 활동 없이도 음원차트 1위에 이름을 올리며 『음원차트의 여왕』이라는 수식어에 걸맞는 저력을 보여주었던 지아는 브라운아이드 걸스의 『Abracadabra』를 탄생시킨 조영철 프로듀서와 그 동안 함께 호흡을 맞춰왔던 최갑원 프로듀서와 만나 미니앨범 [DIFFERENCE]을 발표하며 본격적인 활동을 시작한다.

새 앨범의 타이틀인 [DIFFERENCE]는 타이틀 그대로 전과는 달라진 모습, 변화한 지아의 모습을 뜻한다. 지아는 이번 앨범을 통해 정통발라드를 고집하지 않고 다양한 장르와 새로운 사운드, 보컬의 변화를 시도하며 음악스펙트럼을 넓히는 것에 주력했다. 스태프진을 살펴보면 이번 앨범의 프로듀싱을 맡은 최갑원 프로듀서를 주축으로 KZ, 김이나, 김형규, 이주호, 이종훈, Minuki 등 실력파 기성/신인 작가진이 포진해있다.

타이틀곡 '웃음만..'은 나르샤의 『Queen B』, 』브라운아이드걸스의 『Glam girl』, 이효리의 『Don't Cry』 등을 탄생시킨 떠오르는 신예작곡가 KZ의 곡으로, 지아가 기존에 선보였던 대중적인 발라드에서 새롭게 변화를 시도한 하이브리드 발라드 곡이다.

지아가 가지고 있는 매력인 감성적인 보이스와 감정표현은 살리되, 전체적인 곡의 구성이나 사운드를 변화시켜 지아의 새로운 일면을 만나볼 수 있는 곡이다. 『웃음만..』은 김이나 작사가가 가사를 맡아 연인과의 이별에 너무나 슬픈 나머지 웃음밖에 나오지 않는 아픈 감정을 특유의 감성으로 담아냈다. 지아의 애절하면서도 감성적인 보이스와 반복적인 후렴구로 이별의 슬픔을 더욱더 처절하고 애달프게 전달한다.

이 밖에도 SEE-YA의 연지와 지아의 깊이 있는 보이스를 만날 수 있는 『시간아 부탁할게』, 모던락 사운드로 몽환적인 멜로디와 독특한 구성이 귀를 끌어당기는 『불감』, 『술 한잔 해요』를 잇는 지아표 발라드를 만나볼 수 있는 『믿고 싶어』, 순수한 어쿠스틱 사운드와 지아의 짙은 감성을 느낄 수 있는 『잘 가..지 마』, 케이윌과 함께 사랑을 시작하는 연인들의 가슴 벅찬 떨림을 노래한 『사랑을 가르쳐 주세요』 등 총 7곡이 수록되어 있다.

2010년 8월, 긴 휴식을 마치고 팬들 곁에 돌아온 지아가 그녀만의 음악을 통해 전달할 새로운 『변화』가 기대된다.

[ALBUM COVER & MUSIC VEDIO REVIEW]

지아는 이번 앨범을 통해 음악적인 변화와 더불어 외적인 변화를 시도했다. 발라드 가수로서는 최초로 비주얼 디렉터를 영입하여 이전과 다른 지아의 색다른 모습을 보여주는 데 중점을 두었다. 이번 미니앨범에서는 파격적이면서도 유니크한 시도로 대중들의 주목을 받았던 황수아 감독이 비주얼 디렉터를 맡아 앨범 자켓, 뮤직비디오, 방송 무대 등의 컨셉을 담당, 진행했다.

앨범 자켓은 『서정성, 스산함, 기괴함』의 세 가지 컨셉으로 촬영되었다. 상징적인 이미지나 화보 느낌의 이미지로 진행되었던 기존의 자켓들과는 달리 발라드 가수가 표현하는 내면의 정서를 담기 위하여 지아가 직접 연기한 표정을 클로즈업한 이미지로 꾸며졌다.

타이틀곡 『웃음만』의 뮤직비디오는 섬세하면서도 깊이 있는 연기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배우 신하균이 주인공을 맡았다. 일본 로케로 촬영된 이번 뮤직비디오는 아이를 잃은 한 아버지의 가슴 저린 부성애를 담아 노래에서 느껴지는 슬픈 감정을 보다 깊게 표현하였다.

또한, 이번 뮤직비디오에서는 지아의 모습도 함께 만나볼 수 있다. 지아는 이별의 슬픔을 표현한 표정 연기와 함께 홍대 인디씬에서 가장 『HOT』한 밴드로 큰 주목을 받고 있는 밴드 『PONY』와 출연해 립싱크연기를 선보였다.

[TRACK REVIEW]

1.웃음만..

Composed by KZ / Lyrics by 김이나, D'Day / Arranged by KZ , 곰돌군

지아의 새로운 모습을 만나볼 수 있는 『웃음만..』은 이효리의 『Don』t cry』와 브라운아이드걸스의 『Glam Girl』을 작곡한 KZ의 곡으로, 이별한 연인에 대해 웃음밖에 나오지 않는 슬픈 상황을 역설적으로 표현한 곡이다. 웅장하고 강렬한 사운드가 강하게 와 닿는 하이브리드 발라드곡으로 기존 발라드의 익숙한 전개와는 상반되는 구성으로 독특한 사운드를 만나볼 수 있다.

2.시간아 부탁할게 (Feat. SEE-YA 연지)

Composed by 한상원 / Lyrics by 최갑원, 한상원 / Arranged by 윤영민

『시간아 부탁할게』는 한상원 작곡가와 최갑원 작사가의 합작품이다. 『시간아 부탁할게』는 이별에 힘들어 하는 여자들의 감정을 애절한 멜로디와 가사로 그려낸 곡으로 잔잔한 분위기로 시작하여 후반부로 갈수록 폭발하는 듯한 감정선의 변화를 가감 없이 담아냈다.

3.불감

Composed by Minuki / Lyrics by 김이나 / Arranged by Minuki

『불감』은 모던락 사운드의 곡으로 작곡가 Minuki와 작사가 김이나가 호흡을 맞춘 곡이다. 지아의 기존 곡들과 달리 변화를 시도한 곡으로 사랑을 회상하면서 사랑이 잊혀지는 안타까운 마음을 그린 가사와 몽환적인 멜로디가 감성을 일깨워주는 곡이다.

4.믿고 싶어

Composed by 이주호 / Lyrics by justin22 / Arranged by 최영호

『술 한잔 해요』를 통해 최고의 호흡을 선보였던 이주호 작곡가와 다시 한번 힘을 합친 『믿고 싶어』는 미디움 발라드 곡으로 신인 작사가 justin22가 노랫말을 담았다. 한편의 클래식 소품집을 연상케 하는 서정적인 인트로와 사우스힙합스타일의 슬픈 비트가 대조를 이루며 이별을 받아들여야 하면서도 힘들어하는 여자의 슬픈 마음을 그려냈다.

5.잘 가..지 마

Composed by 김형규, 전다운 / Lyrics by 최갑원 / Arranged by 전다운, 김형규

50인조 오케스트라의 웅장하고 아름다운 선율이 감성을 끌어당기는 『잘 가..지 마』는 지아의 호소력 짙은 목소리를 느껴볼 수 있는 곡이다. 김형규, 전다운 작곡가와 최갑원 작사가가 호흡을 맞춘 『잘 가..지 마』는 기계음을 전혀 사용하지 않은 편곡으로 순수한 어쿠스틱 사운드를 살렸다.

6.사랑을 가르쳐 주세요 (Feat. 케이윌)

Composed by 이종훈 / Lyrics by 최갑원 / Arranged by 이종훈

케이윌과 함께한 환상적인 하모니가 돋보이는 『사랑을 가르쳐 주세요』는 R&B 스타일이 가미된 팝발라드곡으로 지아의 새로운 시도가 엿보이는 곡이다. 사랑을 속삭이는 연인을 표현한 가사와 감미로운 멜로디가 만나 최고의 듀엣곡으로 탄생되었다.

7.웃음만 (Inst.)

Composed by KZ / Lyrics by 김이나, D'Day / Arranged by KZ , 곰돌군